코리안리 새소식
Sitemap English
Home > Press Center > 코리안리 새소식
 
제목 [2018.8] 코리안리 뉴스

코리안리 뉴스(2018.4월~8월)

 

코리안리, 두바이 지점 개점식 개최
 
코리안리는 지난 4월 3일 두바이 지점 개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을 비롯해 중개사 및 출재사, 유관기관 등에서 총 119명의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뿐만 아니라 두바이 현지 거래선 CEO급 14명, 터키 등 인근 국가에서도 8명이 참석해 두바이 지점 진출을 축하했다.  

코리안리는 해외 영업 거점인 두바이 지점을 통해 중동 뿐 아니라 아프리카 신시장 개척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코리안리, 제 39차 기업문화혁신 워크숍 실시
 
코리안리는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기업문화혁신 워크숍’을 실시했다.

‘글로벌 비전 달성을 위한 경쟁 우위의 기업문화 확립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 서는 당사의 기업문화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 모인 코리안리 임직원들은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기업문화 확립을 위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리안리는 기업문화혁신을 위한 워크숍을 매년 주기적으로 개최해 효율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방안을 강구해 왔다. 올해도 워크숍에서 나온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기업문화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코리안리, 2018해사안전관리 세미나 개최  
 
코리안리는 지난 4월 17일 수송동 본사에서 해상보험업계 종사자 및 조선사, 해운사 안전관리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해사안전관리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법무법인 율촌,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이란 제재 현황 및 향후 전망’, ‘자율운항선박 시장 동향 및 전망’ 등 최신 이슈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014년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해사안전관리 세미나는 최신 안전정보를 공유하고 담당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코리안리는 해사안전문화 확산 기여에 앞장서기 위해 해당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코리안리, ‘제37차 코리안리 세미나’ 개최
 
코리안리는 지난 5월 13일부터 18일까지 전 세계 12개국 23개사 재보험 전문가 24명을 초청한 가운데 ‘제37차 코리안리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브라질, 칠레, 중국, 대만, 태국, 파라과이 등 세계 각국의 보험회사 중견 관리자급 실무자가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코리안리는 올해도 참가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언더라이팅 포럼(주요 업종별 언더라이팅 주안점) ▲대형사고 사례 분석 발표 ▲국내 산업 현장 시찰 ▲한국보험시장 및 세계 재보험시장 소개 ▲최신 보험 관련 이슈 강의 ▲한국문화 체험 등 전문적이고 유익한 내용을 제공했다.

아시아 최고 권위의 재보험 세미나로 자리매김한 코리안리 세미나는 1979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250여 개 보험사에서 600여 명의 핵심 실무인사들이 참석해 보험자와 재보험자의 협력을 도모해왔다.

 

코리안리 싱가폴 지점, 마쉬 싱가폴 소아암 돕기 조깅행사 참여
 
코리안리 싱가폴 지점이 지난 5월 17일 ‘MMC WALK & JOG FOR CHILDREN WITH CANCER 2018’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마쉬(Marsh) 싱가폴이 소아암 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처음 개최한 자선 행사로 26개의 재보험사가 후원하고, 1,200명의 MMC 그룹 산하 중개사 및 재보험사 업계 직원들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조성은 대리는 “Marina Barrage에서 시작해 Marina Bay까지 걷는 조깅 코스로, 멋진 경치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지점 동료들뿐만 아니라 업계 사람들과 교류하고 운동할 수 있는 흥미로운 행사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로이즈 해상보험 U35 세미나 개최

지난 7월 31일 수송동 본사에서 Lloyd's Marine Under 35s Insurance Group의 멤버들을 초청한 가운데 ‘로이즈 해상보험 U35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로이즈 해상보험시장에서 활동하는 만 35세 미만의 언더라이터 및 브로커 총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리안리는 국내 해상보험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소개하는 한편, 국내 주요 클레임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해외 해상보험 시장 트렌드 등 최신 정보를 서로 공유하였으며, 토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보험시장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국 농작물보험 방문단 리셉션 개최
지난 7월 5일 수송동 본사에서 태국농작물보험 방문단 리셉션 행사를 가졌다.
태국 손해보험협회장을 비롯 30여 명의 태국내 주요 손해보험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한국 농작물 및 가축보험시장의 현황과 선진적인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코리안리를 방문하였다.
코리안리 직원들은 ‘농작물 및 가축보험 개요’, ‘농작물보험 손해 평가시스템’, ‘국내 농업보험 현황 및 전망’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한국 보험시장에 대한 정보를 전하였으며 질의응답 및 토론이 이어졌다. NH손해보험 담당자도 함께 하여 강의와 토론에 깊이를 더했다. 코리안리 원종규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양국 농업보험에 대해 이해가 깊어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print

Copyrightⓒ 2000~2015 Korean Reinsurance Company. All Reserved